-
새로운 신차 구매를 생각하시는 분들이 있으실 텐데요. 요즘 국산차도 가격이 해외차랑 그렇게 차이가 안 나서 고민이 많으실 건데요. 저는 개인적으로 폭스 파겐 차가 좋더라고요. 티구안도 이쁘니까요. 다만 디젤이라 문제가 되는 게 걸려요. 그래도 디젤 가격이 그나마 저렴해서 구매하게 되는 거 같아요. 요번에 파사트 신차가 나와서 안내드립니디다.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폭스바겐코리아가 지난 1월 출시한 독일 정통 스마트 비즈니스 세단 파사트 GT의 최상위 트림이자 사륜구동 모델인 ‘2022년형 파사트 GT 2.0 TDI프레스티지 4 모션’이 11일부터 인도된다고 합니다. 8세대 파사트 GT 부분변경 모델의 국내 연식 변경 모델인 ‘2022년형 파사트 GT’는 폭스바겐 통합 운전자 보조시스템 ‘IQ. 드라이브’를 비롯해 인터랙티브 라이팅 시스템 ‘IQ. 라이트-LED 매트릭스 헤드라이트’ 등이 탑재되어 진일보한 스마트 비즈니스 세단의 기준을 제시하는 모델이네요.
2022년형 파사트 GT 프레스티지 4모션은 차량의 주행 조건에 따라 전륜과 후륜에 적절히 구동력을 배분할 수 있는 사륜구동 모델로 험로나 눈, 비, 빙판길 등 열악한 주행 조건에서도 최상의 접지력과 안정적인 주행 성능을 확보해준다. 변화된 내/외관 디자인 요소들은 정통 비즈니스 세단으로써의 존재감을 더욱 강조해준다. 외관에는 18인치 리버풀(Liverpool) 알로이 휠이 장착되어 더욱 세련되면서도 스포티한 느낌을 자아내며, 실내 대시보드 및 도어에는 짙은 우드 색상의 실버 버치 트림이 적용되어 고급스러움을 더했다.
이에 더해 국내 고객들이 선호하는 옵션 사양인 스마트한 주차 보조 기능들이 추가로 탑재된다. 주차 시 전 후면 및 측면, 버드아이 뷰로 주변 상황을 비춰주는 360도 에어리어 뷰 카메라와 파크 어시스트 등이 지원돼 더욱 편리한 주차를 돕는다. 기존 프레스티지 트림에 탑재된 최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과 앞좌석 통풍시트, 뒷좌석 열선시트, 헤드업 디스플레이, 열선 스티어링 휠, 파노라믹 선루프, 30가지 컬러의 앰비언트 라이트 등의 안전 및 편의 사양 역시 모두 기본 적용된다.
또한 혁신적인 ‘트윈도징 테크놀로지’가 장착된 EA288 evo 2.0 TDI 엔진을 탑재해 두 개의 SCR 촉매 변환기를 이용한 ‘트윈 도징 테크놀로지’를 통해 전 세대 엔진 대비 질소산화물(NOx)을 약 80%까지 저감 시켜 최신 유럽 배기가스 배출가스 규제인 유로 6d의 기준을 충족한다. 이전 연식 모델 대비 10마력 상승한 200마력(3,600~4,100rpm)의 최고 출력을 자랑하며, 40.8kg.m의 강력한 최대 토크는 1,750~3,500 rpm의 넓은 실용 영역에서 고르게 힘을 발휘한다. 복합연비는 14.3km/l(도심 12.8km/l, 고속 16.7km/l)로 이전 연식의 4 모션 트림 대비 향상돼 높은 연료 효율성을 제공한다.
2022년형 파사트 GT 2.0 TDI 프레스티지 4모션의 가격은 5,147만 1천 원이며(개소세 인하분 3.5% 적용, 부가세 포함.
또한 ‘5년/15만 km 무상 보증 연장 프로그램’과 공식 서비스센터에서 사고차량 보험 수리 시 자기 부담금을 총 5회까지 무상으로 지원하는 ‘사고 수리 토털 케어 서비스’(최초 1년, 주행거리 제한 없음, 사고 1회당 50만 원 한도)를 제공해 차량 유지 보수 비용의 부담을 낮췄다. 이로써 2022년형 파사트 GT는 최상위 사륜구동 모델인 2.0 TDI프레스티지 4 모션과 함께 기존 2.0 TDI 프리미엄, 2.0 TDI 프레스티지를 포함 총 3가지의 선택지를 고객에게 제공한다. 앞서 1월부터 인도가 시작된2022년형 파사트 GT 2.0 TDI 프리미엄 트림은 4,312만 6천 원, 프레스티지 트림은 4,901만 7천 원(모두 개소세 인하분 3.5% 적용, 부가세 포함)으로, 2월 프로모션 혜택 및 ‘트레이드인’ 적용 시 프리미엄 트림 기준 3,800만 원 대부터 구입할 수 있다. 2022년형 파사트 GT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전국 폭스바겐코리아 34개 공식 전시장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잘 보셨는지요? 파사트가 국내에 들어온지는 얼마안되었지만 해외에서는 오래 판매된 차입니다. 그래서 많이들 관심을 가지고 있지요. 그리고 폭스바겐이 가격을 국산차와 맞춰놔서 고민이 많이 되는 차입니다. 뭐 이 가격에 그랜저사지라는 말을 하실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국내차들은 디젤을 없애고 있어서 장거리 운전을 하신다면 파사트가 좋은 선택지라고 생각됩니다. 또 수입차라는 이름값이 있잖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