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2. 2. 17.

    by. B형 공대생

    오늘 코로나 확진자가 93,135명(22.02.17) 명이네요. 요즘은 워낙 쥐도 새도 모르게 걸리는 지라 저도 한번 검사를 진행했습니다. 오늘은 자가검사 키트를 약구에서 구매해서 검사를 진행했습니다. 약국에 대부분 가지고 있고 저는 12,000원에 2세트가 들어있는 제품을 구매했습니다. 

    요즘은 박스제품보다는 개별포장제품이 많이 있습니다. 저는 2세트가 들어있는 제품을 구매했습니다. 내용물은 면봉, 검사기, 시약병, 설명서 이렇게 들어있습니다. 처음에 테스트기 봉지를 보고 이건 뭐지?!?! 했답니다. 그리고 면봉을 꺼내는 방향이 손잡이 쪽으로 열리기 쉽게 돼있으니 위로 뜯을라고 노력하지 마세요. 

    코로나 자가검사 키트

    코를 10번씩 양쪽을 돌려서 하라고 되어있습니다. 2CM라고 하는데 감이 안올 수 도 있습니다. 대략 새끼 손가락 한마디 정도입니다. 고팠다고 생각하면서 찔러 넣야 합니다. 깊게 할수록 더 좋다고 생각한 저는 PCR때의 느낌을 살려 찔렀습니다. 눈물이 찔끔 나죠 ㅠㅠ,  

    코로나 자가검사키트 앰플에 면봉 넣은 사진

    면봉을 저 액상이 들어있는 병에 넣고 몇번 휘저어 준다음에 면봉을 잘라야 합니다. 자르라고 홈이 만들어져 있습니다.  약품병과 면봉을 함께 잡고 꺾으시기 바랍니다. 저는 위에만 잡고 했더니 안쪽 면봉이 2m 날아갔습니다. 순간 뭐지.... 했습니다. 저렇게 뚜껑을 닫고 위아래로 뒤집어가며 10회 반복합니다. 

    자가검사키트의 검출기에 시약 넣는 모습

    3방울 정도 진단기에 넣고 15분정도 기다립니다. 그럼 약품이 종이로 펴져나가면서 결과가 나오게 됩니다. 저 같은 경우에 은 3분도 안돼서 바로 줄이 나오더라고요. 혹시나 해서 몇 분 더 기다려 봤습니다. 다행히 음성이네요. 검사판정은 사진과 같습니다. 

    • C 에만 줄이생기면 음성
    • C, T 두개에 줄이 생기면 양성, 검사소 방문필요(자가검사 결과 지퍼에 넣어서 가져가기)
    • T에 줄이생기거나 안 생길 경우 재검사 필요, 검사시 문제가 발생된 것입니다. 

    자가검사키트 검사확인

    저는 다행이 음성입니다. 여러분들도 코로나 조심하시고요, 혹시나 싶으면 바로 검사하시기 바랍니다. 제가 해봤지만 시간도 얼마 안 걸립니다. 금액은 저 같은 경우 12,000원에 2세트가 들어있는 제품을 구매했습니다. 미리 검사해서 혹시나 주변 사람들이 걸리지 않게 미리 예방하시기 바랍니다.